재능스스로 러닝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확한 학습출발점을 잡아주는 1:1 맞춤 완전학습교실

지면자료

재능스스로러닝센터의 알찬 홍보자료들을 확인해 보세요!

홈 > 러닝 톡톡 > 홍보센터 > 지면자료

SBS설특집 프로그램 \'초등학쌤\'출연자 재능스스로국어 D등급 진단평가로 한글 테스트 진행

관리자 2017-04-26 16:31:50 조회수 3,859
SBS 설특집 프로그램 ‘초등학쌤’ 출연자
재능스스로국어 D등급 진단평가로 한글 테스트 진행
 
 
지난 구정을 앞두고, 자사 진단평가지가 공중파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돼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1월 27일 SBS 설특집 프로그램인 <초등학쌤> 프로그램의 출연자 6명이 재능교육의 ‘재능스스로국어 D등급 진단평가지’로 한글 테스트를 진행했다.
 external_image
재능스스로국어 D등급 진단평가지 

< 초등학쌤>은 국내에서 활동 중인 외국인 아이돌들이 자신의 한국어 실력과 비슷한 초등학생들에게 한국어를 배우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강호동이 MC를 맡았으며, 외국인 아이돌 강남, 헨리(슈퍼주니어-M), 엠버(f(x)), 모모(트와이스), 디에잇(세븐틴), 텐(NCT)이 출연했다.
 
특히 강남은 지난 2015년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재능스스로국어 A등급 진단평가를 풀고 진도처방을 받은 후, 재능선생님과 약 1여년 간(2015.09~2016.08) 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나혼자산다 방송에 출연하여 강남 씨를 지도한 재능교육 김국화 선생님

나혼자산다’ 방송에서 강남은 재능스스로국어 A등급 진단평가지를 풀었고,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곁자음 쓰기부터 한글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는 개인별 진도처방을 받았다. 말하기에 비해 한국어 쓰기가 턱없이 부족한 강남은 한국에서 오랫동안 활동을 해 온 터라 말하기에는 뛰어난 실력을 보였으나 ‘낱말쓰기’에 해당되는 문제에서 대부분 틀린 답을 적었다. 특히 몸집이 큰 (코끼리)를 (곡기리)라고 표현하는 등 표기 상의 문제점이 드러났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재능스스로국어 D등급 진단평가지 문제

6 명의 아이돌들은 재능스스로국어 D등급 진단평가를 직접 풀고 나서 자신의 한글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몇 세 수준인지 등을 진단 받았다. 한국 거주 10년 차인 헨리와 9년 차인 엠버는 국어 문법에 유독 약한 모습을 보여 한글 나이 7세 수준으로 판정 받았으며, 한국 거주 3년 차인 디에잇은 D등급 진단평가지 문항을 대부분 풀지 못한 관계로 5세 수준으로 판정 받았다. 한국 거주 7년 차인 강남은 문제를 풀기 전에는 토크쇼 진행 경험, MC들과 말싸움에서도 지지 않는 다는 이유로 자신의 한글 수준이 완벽하다고 자신만만 했지만, 막상 문제를 풀고 나서부터 여러가지 난관에 부딪혀 멘붕에 빠진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출연자 들 중에서 가장 높은 한글 수준인 8세로 판정 받았다. 한국 거주 3년차인 텐과 4년차인 모모는 속담과 문장부호 문제를 어려워하여 각각 5세, 6세 한글 수준을 기록했다.
 
유투브와 네이버TV 케스트에 게재된 영상 반응도 폭발적이다. 한글 테스트 ‘텐’ 편은 유투브 조회수가 15만에 달했으며 나머지 출연자들도 각각 5만~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네이버TV 케스트에 게재된 모모의 한글 테스트 영상 조회수도 약 15만에 달할 정도로,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예고편 보기
 -헨리(슈퍼주니어-M): https://www.youtube.com/watch?v=bPLVy6D3W7E
 
<초등학쌤>은 강호동의 SBS 복귀작이자 2016년 SBS 예능국의 백조로 거듭난 ‘미운우리새끼’를 연출한 곽승영 PD가 연출을 맡아 방송이 되기 전부터 화제가 됐다. 파일럿 제작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시청률 여부에 따라 정규 프로그램 편성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