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스스로 러닝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확한 학습출발점을 잡아주는 1:1 맞춤 완전학습교실

우수 센터 소개

교육사업의 꿈이 실현되는 곳, 재능스스로러닝센터입니다

홈 > 성공 이야기 > 우수 센터 소개

2019 최우수센터_ 재능스스로러닝센터 안산와동학원

관리자 2020-03-23 10:21:20 조회수 1,954
2019 최우수센터_재능스스로러닝센터 안신와동학원
유치원에서 20년을 근무한 김진숙 원장님은 베테랑 선생님이었습니다. 그렇지만 반복되는 일상에 지치고 자녀교육 문제로 고민하며 이직을 준비하고 있을때 우연히 재능스스로러닝센터를 알게 되었답니다. “근무했던 유치원 원장님이 권유해 주셨어요. 결혼 전 잠깐이지만 재능선생님을 했었구요. 그 기억이 나더라구요.”
2019년 3월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 스스로학습시스템에 대한 믿음으로 시작
안산와동_셈네일.jpg
 

김진숙원장님이 재능스스로러닝센터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스스로학습시스템에 대한 믿음이라고 말합니다.
“저희 지역에는 기초학습이 부족한 아이들이 많아요. 그렇기에 어머님들과 상담할 때 학교진도만 따라가는 학습보다 기초부터 튼튼히 잡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해서 상담합니다. 첫 입회상담 때부터 기초학습을 강조하고 1년 정도 꾸준히 믿고 맡겨 줄 것을 약속 받아요.”
오랜 선생님 경험으로 아이들마다 학습능력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모두 똑같은 진도가 아닌 개인별·능력별 학습을 강조하는 김진숙 원장님은 그 첫걸음이 바로 재능의 평가시스템이라고 말씀하시네요. 첫 학습출발점부터 정확히 잡아 학습과정의 결손부분을 꼼꼼히 관리하고, 학부모 상담과 교육편지를 통한 어머님들의 참여로 결국 아이들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 원장님만의 원칙이라고 합니다.
                            
                                
안산와동2.jpg
 "회원 아이들을 내 아이처럼,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에 대한 책임감 때문에 '대충'은 없어요."
김진숙 원장님이 20대초반 재능선생님으로 일할 때 가장 안타까웠던 것은 바로 아이들의 교재밀림이었다고 합니다. 그 기억이 있기에 교재를 완전하게 마무리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학습 습관이 부족하여 교재가 밀린 회원은 한 달이 걸리더라도 꼼꼼하게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신답니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 현재 회원들 중에는 단 한 명도 교재밀림 없이 스스로 학습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방학이 되면 어머님들의 걱정도 많아지는 것 같아요. 신학기를 준비하면서 우리 아이가 뒤쳐지면 어떻게 하나 노심초사하게 되시죠. 그 마음을 너무 잘 알기에 방학 때는 특강도 운영하고 있어요. ‘공부 더하기’ 로 개념과 문제를 넣은 특강 자료를 만들어 복습과 예습을 병행하죠. 그 덕분에 아이들의 자신감도 많이 향상되었어요.”
“재능 교재도 함께 해야 하기에 늘어난 학습량으로 힘들어 할 때도 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따라와주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너무 대견하고 고맙지요.” 이처럼 아이들에 대한 책임감과 남다른 열정은 김진숙 원장님이 연간 최우수 러닝센터를 만든 노하우가 되었습니다.
안산와동5.jpg
크리스마스 트리만들기 

"아이들에게 특별함이 있는 러닝센터"
처음 러닝센터를 개설할 때부터 교육과 돌봄 두 가지를 염두에 두고 있었던 김진숙 원장님은
“우리 지역은 맞벌이 가구가 많아서 공부를 마친 후에 아이들이 혼자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아이들에게 무엇인가를 해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독서, 보드게임, 레고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놀이 공간을 만들어 주었어요.”
이 때문인지 안산와동학원에서 만난 아이들은 밝은 표정으로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또한 안산와동 센터에는 한 달에 한번 특별한 날이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한 아이들을 위해 파르페 만들기, 물총놀이, 트리 꾸미기 등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그 날 하루만큼은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해줘요. 말이 없고 소심하였던 아이도 신기할 정도로 이 날 만큼은 얼굴에서 웃음이 사라지지 않고 적극적으로 변하더라고요.”.
“엄마들과의 즐거운 수다가 가장 쉬운 학습상담이 됩니다.”
김진숙 원장님의 또 하나의 노하우는 바로 학습상담입니다. 아이들을 잘 가르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학습상담이라고 말하는 원장님. 유치원 선생님과 초등학교 6학년, 1학년을 키우는 선배 엄마로서의 경험이 특별하지 않지만 가장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자신하시네요. “단순히 배운 것과 부족한 부분만 상담하지 않고 아이들의 사소한 것까지 놓치지 않고 상담해요. 한참 상담하다 보면 친한 지인과 수다를 떨고 있다고 착각할 때도 있어요. 이런 상담이 반복되면 학부모님과 자연스럽게 신뢰가 쌓이고 믿고 맡길 수 있는 관계가 되는 거죠!”
“ 아이들이 러닝센터에 즐거운 마음으로 왔으면 좋겠어요!”
안산와동7.jpg
                      
마지막으로 김진숙 원장님께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아이들이 진심으로 좋아하는 러닝센터를 만들고 싶어요. 회원을 많이 늘리는 것보다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더 행복하니까요.”
아이 한 명 한 명에게 진심을 다하는 원장님의 모습과 밝게 웃는 회원들의 모습에서 작년보다 2020년을 더욱 기대하게 되는 안산와동 학원.
2020년도에도 즐거움 가득하고 아이들이 성장하는 센터가 되길 빌어봅니다.

이전글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러닝센터가 되었으면 좋...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