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스스로 러닝센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확한 학습출발점을 잡아주는 1:1 맞춤 완전학습교실

우수 센터 소개

교육사업의 꿈이 실현되는 곳, 재능스스로러닝센터입니다

홈 > 성공 이야기 > 우수 센터 소개

스스로 공부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 [밀양밀성학원]

관리자 2016-09-28 16:09:26 조회수 5,430
 
우리 아이 공부는 어떻게 시켜야 할까요? 정답이라도 알면 속이 시원하련만 이런저런 공부법만 많아 헷갈릴 뿐인데요. 아이의 공부법에 정답은 없겠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있어요. 공부는 누가 대신하는 게 아니라 바로 아이가 하는 것이라는 사실이죠. 아이 스스로 공부에 재미를 느끼고 학습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한 이유입니다. 경남 밀양에는 아이들 스스로 공부하고, 습관을 만들어가는 재능스스로러닝센터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어떤 곳인지 함께 가볼게요.


개인별 맞춤 학습이 가능한 재능스스로러닝센터
%C0%E7%B4%C9_0408_01.png
 
경남 밀양 재능스스로러닝센터 밀양밀성학원 박경진 원장
" 아이들의 개개인의 학습 진도에 맞출 수 있는 재능의 학습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어요."
 
경남 밀양에서 재능스스로러닝센터를 운영 중인 박경진 원장님이 처음 러닝센터를 접한 건 아주 우연한 계기였다고 하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러닝센터에 대한 이야기를 본 후 관심이 생겨 직접 관련 블로그 글들을 찾아 보며 정보를 얻은 것이죠. 박원장님은 아이들의 학습 속도나 개인 능력에 맞춰 이루어지는 재능교육의 개인별 맞춤 학습 시스템에 크게 공감을 했다고 합니다. 자신의 교육철학 신념과 스스로학습시스템이 만나면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확신하고 아내인 채영나 선생님과 함께 러닝센터를 열었다고 하네요.

밀양밀성학원의 학습 지도 노하우! 즐겁게 공부하는 러닝센터
" 무엇보다 공부는 재미가 있어야 해요. 재미를 느끼지 못하면 공부습관도 형성하기 어렵죠."
 
밀양밀성학원은 문을 연지 얼마되지 않은 신생학원인데요. 하지만 벌써 많은 학부모들이 찾아올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하다고 합니다. 박원장님이 밀양밀성학원의 홍보를 적극적으로 했기 때문일까요? 박원장님은 홍보가 아닌 자신의 교육철학신념과 진정성을 학부모들이 믿어주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오면 가장 먼저 올바른 학습습관을 길러주는 것부터 시작한다는 박원장님. 공부하는 시간만큼은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아이들이 공부에 자신감을 갖는 일이라고 하는데요.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학습 스타일에 따라 학습 진도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죠. 그럼 처음에는 새로운 문제 앞에서 주눅 들던 아이가 어느새 어떤 문제를 만나도 자신감을 갖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즐겁게 공부하는 분위기라고 해요. 좋은 학습 습관과 공부에 대한 자신감은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것에 대해 즐거움을 느껴야 생기기 때문이죠.

밀양밀성학원 이루고 싶은 목표!
 

"아이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올 수 있는 센터를 만들고 싶어요."

 박원장님의 남다른 교육철학은 어떤 효과를 내고 있을지 궁금한데요. 처음에는 수동적이었던 아이들의 학습태도가 점차 능동적으로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센터에서 공부하는 아이들은 모두 매일 공부할 분량이 정해져 있다고 해요. 처음에는 그 분량을 다 맞추지 못하거나 겨우 채우고 맞추고 가는 아이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오히려 분량을 넘어서 공부하는 아이들이 생겼다고 합니다. 각자의 수준에 맞게 학습하니 부담스러워하지도 않고, 학습에 자신감이 붙는 것이죠. 그야말로 스스로 공부하는 분위기가 형성된 거죠.

 그럼 밀양밀성학원이 가지고 있는 최종 목표는 무엇일까요? 박원장님은 아이들이 스스로 오고 싶어 하는 센터를 만드는 것이 꿈이라고 합니다. 밀양밀성학원에 간다는 사실 자체가 즐거운 일이 되도록 말이죠. 이미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깨달은 아이들을 보니 그 목표를 이룰 날도 머지않은 것 같네요.
 
공부는 누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 스스로 하는 것! 간단한 말이지만 종종 잊어버리기도 하는데요. 아이들에게 알맞은 공부법을 찾고 있는 학부모나 선생님이 절대 간과해서는 안될 이야기입니다. 아이들 스스로 공부하는 멋진 공간을 꿈꾸는 분들이 있다면 재능스스로러닝센터를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 재능교육이 늘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