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에게 단순히 문제 푸는 기술을 가르치는 것만이 교육은 아니랍니다.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아이들이 올바르게 자라나도록 도와주고 앞으로의 미래를 지도해주는 것이 되어야 하죠.
통영 죽림에는 이런 교육 철학을 가진 특별한 재능스스로러닝센터가 있다는데요. 한번 만나볼까요?
"선생님은 대충 허투루 할 수 없는 직업이죠"
서혜숙 원장님은 재능선생님으로 10년 동안 학습지 방문교사를 했었는데요.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들을 열심히 지도했죠.
하지만 첫째 딸이 초등학교를 입학하게 되면서 엄마의 역할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고, 지역국장님의 소개로 스스로러닝센터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해요. 교육은 대충 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지만, 남편의 적극적인 지지에 용기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더 잘 가르칠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해요."
서 원장님이 생각하는 재능스스로러닝센터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스스로학습이 가능한 공부방이라는 건데요.
누가 시켜서가 아닌, 아이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게 만들기 때문이죠.
교재의 우수성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서원장님은 이 좋은 교재를 아이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항상 고민했다고 합니다.
결국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가르치는 것이 가장 좋은 교육법이라는 결론을 얻었죠.
"SNS가 공부방 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죠."
아이들을 제대로 가르치는 것 못지않게 학부모들에게 신뢰와 믿음을 얻는 것도 중요한데요. 서 원장님은 SNS 운영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카카오스토리에 교육정보나 소소한 공부방의 일상을 공유하면서, 학부모들의 신뢰를 얻는 것이죠.
이처럼 통영죽림점은 스스로학습을 제대로 실현하기 위한 학습코칭과 SNS 운영을 통해 주위 학부모들의 추천이 이어지고 있답니다.
"겉으로만 멋진 선생님이 되고 싶지 않아요."
서 원장님은 항상 아이 한 명 한 명에게 진심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다른 무엇보다 아이 스스로 학습동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고 합니다.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라 생각하며, 스스로에게 더욱 박차를 가하고 싶다는 서혜숙 원장님
. 그 열정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훨씬 더 빛나게 만들겠죠?
교육은 단순히 문제풀이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미래를 가꿔주는 것입니다.
교육에 대한 책임감으로 똘똘 뭉친 분이 있다면, 지금 바로 재능스스로러닝센터에 도전해보세요!